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다이어트 2일차 분석

by 아기콩 2020. 5. 29.

음식 섭취

                아침                                             점심                                                    저녁

1. 아침 : 곡물차, 삶은 계란 1개, 오렌지 3쪽

2. 점심 : 구내식당에서 밥, 닭고기 3쪽, 김치, 오이무침, 국

3. 저녁 : 김밥 한 줄

4. 간식 블랙커피 2잔, 요구르트 음료 1잔

비평 : 점심에서 밥 양을 조금더 줄이고, 국물은 먹지 말 것, 저녁 김밥 또한 탄수화물임

        저녁은 아내가 너무 피곤하여 김밥 천국행을 했다. 김밥천국에서는 탄수화물 없는 것이 없었다. ㅠㅠ 

                                                                                             

운동량 분석

1. 아침 30분 산책, 아파트 계단 21층 까지 1회

2. 점심 식 후, 런링머신 10분, 마운틴 클라이머 등 운동 20분

3. 저녁 아내와 산책 1시간, 아파트 계단 1회

어제에 비하여 걸음수는 조금 적으나 건강한 걸음수는 약간 증가하였다.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려고 노력한다. 유산소 운동의 백미는 아무리 생각하여도 아파트 계단 오르기이다. 21층까지 쉬지 않고 오르다 다 보면 숨이 가빠지고 목이 타고,,,, 정말 운동된다. 나의 지방이 탄다는 느낌이 팍팍 온다.

이렇게 운동한 후 오늘 아침 몸무게는?  94.1. 

어제보다 조금 늘었다. 원인은 식사량과 칼로리에 있는 것 같다. 그리고

셋째 날 아침의 느낌

힘들다, 피곤하다. 등등 드디어 나의 몸이 반항을 시작한 느낌이다. 아내의 경험으로는 몸은 자신의 항상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더 피곤하게 만들고, 먹고 싶고 쉬고 싶다는 욕구를 마구마구 발산시킨다고 한다. 이 고비를 몇 번이고 넘겨야 다이어트의 세계에 진정 입문하는 것이라 한다. 

오늘부터는 나 자신과의 싸움이다. 다이어트 성공이냐? 실패냐?

공감? 응원? 어떻게 될지 궁금? 그러면 댓글, ♡ 클릭, 구독 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