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애드센스 달기

by 아기콩 2008. 10. 31.
블로그를 둘러 보다가 어떤 블로그에는 광고가 달려 있었다. 신기하게 생각했었다. 그러다가 그것이 구글 광고이고,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얼마전 애드센스 정책의 변화로 수입이 만이들 감소한 것 같다. 어떤 유저는 광고를 포기한분도 있는것 같다.
나는 블로그를 처음 경험하는 것이라 광고를 올려 보기로 했다.

처음에는 다음 블로그를 사용하여 애드센스를 신청하였는데  즉시 회답이 왔다. 안된다 였다. 왜 안되는지 알아보니 블로그가 설치형과 제작형으로 나누어 진다고 한다.
티스토리 등의 형태만 애드센스를 달수 있다고 한다.

일단 티스토리에 이사를 하고 나서 포스팅이 31개 되었을때 애드센스에 다시 신청하였는다. 다음날 바로 허가 신청이 났다. 정말 빠르다.

다음과 같은 메일이 왔다. 메일 받으니 기분은 좋았다.
  2008년 10월 25일 토요일, 오전 01시 10분 02초 +0900
 
  adsense-noreply@google.com
  clittlecc@hanmail.net 추가
안녕하십니까,

귀하의 Google AdSense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신규 AdSense 게시자로써 광대한 양의 정보를 습득하셔야 할 것입니다.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아래 제시하였습니다.

내 계정에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까?
물론입니다.한 웹사이트에 코드를 추가한 후에는 언제든지 해당 코드를 AdSense 프로그램 정책(http://google.com/adsense/policies)에 맞는 다른 사이트나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Google 코드는 모든 페이지 또는 사이트에서 원할하게 작동합니다.

내 사이트에 특정 광고가 게재되지 않도록 하려면 어떻게 합니까?
게재를 원하지 않은 광고가 있다고 하여도 염려 마십시오.경쟁광고 필터를 통해 특정 광고가 귀하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필터 가이드(www.google.com/adsense_newpub1/urlfilter)에서 자세한 방법을 확인하십시오.

AdSense를 통해서 어떻게 수입을 얻습니까?
귀하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는 1,000회 노출당 비용(CPM) 광고와 클릭당 비용(CPC) 광고입니다.CPC 광고는 사용자의 유효 클릭 수에 따라, CPM 광고는 사용자가 광고를 볼 때마다 지불됩니다.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는 경우에는 수익이 발생하지 않으며, 이는 AdSense 프로그램 정책 상 위반되는 행위입니다.

수입은 언제 받을 수 있습니까?
지불일정과 지불을 받기 위한 요건에 대한 개요는 다음 지불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www.google.com/adsense_newpub1/payments

관련성이 없는 광고가 게재되는 경우는 무엇입니까?
사이트에 코드를 삽입한지 48시간 이상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공익광고나 귀하의 사이트 콘텐츠와 무관한 광고가 게재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도움말 센터를 참조하십시오:www.google.com/adsense_newpub1/relevant

내 계정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자신의 광고를 직접 클릭하거나 타인으로 하여금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지 마십시오.아울러 시간을 내어 AdSense 프로그램 정책의 전문(www.google.com/adsense_newpub1/policies)을 읽고 준수하십시오.

추가 도움말은 어디서 얻을 수 있습니까?
신속하고 광범위한 답변을 얻으려면 AdSense 도움말 센터를 참고하십시오. www.google.com/adsense_newpub1/help
AdSense 도움말 포럼에서 다른 게시자들에게 도움을 받거나 토론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groups.google.com/group/adsense-help-ko
AdSense 공식 블로그에 가입하시면 AdSense 최신 뉴스와 유용한 팁을 볼 수 있습니다.
http://adsense-ko.blogspot.com

AdSense와 함께 유익한 경험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AdSense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