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들과의 작은 이야기/아들과의 작은 이야기

공간 감각을 키워주는 고리 풀기 놀이

by 아기콩 2008. 11. 24.
아이가 텀블랜드에서 고리 놀이를 가져왔다.  몆주 전에 가져 왔었는데  주말에 청소하다가 다시 나의 눈에 띄었다. 안내서를 읽어 보니 아이의 공간감각을 키워주는 놀이란다.  아이의 공간감각,,,나의 뇌리에 번쩍 띄었다. 저번에 한번 보니 아내의 도움을 받아 아이가 쉽게 풀어 냈었다.

어제 다시 시켜보니 풀지 못한다. 아내도 나도 헤메고 있다. 어제 오늘 몇시간을 헤메이다가 겨우 그 원리를 밝혀냈다.

1. 고리를 당겨 편다.

2. 작은 하트모양의 고리가 되게 겹친다.

3. 비틀어 고리속으로 끝부분이 들어 가게 한다.

4. 완성.


고리 풀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2번에서 3번으로 넘어가는 과정이다. 이때 주의해야 할점은 끝부분이 밑에 있는 고리는 아래쪽으로, 끝부분이 윗쪽에 있는 고리는 윗쪽으로 비틀어야 한다는 점이다.  서로 반대로 비틀어야  3번 모양이 나온다.

오늘 저녁 아내에게  자랑하면서 아들에게 알려주어야 겠다.

추가) 2번 사진의 형태를 만들때 반드시 사진처럼 왼쪽부터 짧은막대 긴막대 다시 긴막대 짧은 막대 순서이어야 한다. 반대로 긴막대 짧은 막대 형태가 되면 절대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