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이것이 무엇일까요? 순수 자연제품입니다.

by 아기콩 2008. 11. 13.

 이것은 지난 주말 진주에 갔을 적에 아내가 어머니에게서 얻어 온것입니다.
어머니는 이것을 지난 여름내,,,마당 수도가에 덩굴을 키워 가을에 수확한 것입니다.
이것이 무엇일까요?

먼저 첫번째 사진

무엇일까요?  실같은 것이 저렇게 엉켜 있을수가 있지요? 절반만 봐서는 모르시겠어요?
그럼 전체 사진을 보여 드리죠.


이것이 자르기 전의 크기입니다. 전체 크기는 25㎝ 정도 됩니다. 전체적으로 실같은 것이 뭉쳐있는데 천연 자연제품입니다. 길죽한 모양은 꼭 오이 같습니다. 그런데 오이는 절대 저렇지 않습니다. 
그러면 단면을 보여 드리죠.
 이것이 저녀석의 단면입니다. 세개의 구멍이 나있네요. 꼭 연뿌리 잘라 놓은 것 같네요. 하지만 저녀석은 열매랍니다. 열매란 증거로 저녀석의 저 구멍속에서 수확한 열매를 보여 드리죠.
이것이 저 녀석의 씨앗입니다. 씨앗은 어머니가 다 가져 가신걸로 알았는데 깊숙이 6개가 남아 있더라구요. 씨앗크기는 약1.5㎝, 타원형에 납작한 모습이죠. 아찍도 무엇인지 잘 모르겠죠? 그럼 지난 여름의 모습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인터넷에서 캡쳐했습니다. 보여드리죠.
이 모습으로 지난 여름내 집앞 숫도가에 달려 있었습니다. 이것을 가을에 수확하여 그늘에 잘 말려 껍질을 벗기면 위의 사진들 처럼 되더라구요. 이게 무엇일까요? 아직도 모르겠나요? 마지막 힌트...아내는 이것을 집에 가져와 주방에서 사용하더라구요. 반으로 잘라 사용하고 있는데 주방에서 설거지 할때 이것을 사용합니다.


이제 아셨나요? 이것이 바로 천연수세미입니다. 천연수세미 감촉은 약간 거친 맛이 있습니다 만 그래도 세재 뭍혀 거품내면 잘 일어납니다. 어떻게 내가 아냐구요? 솔직히 아내보다  설거지 더 자주 하니까 알죠. 아내는 내년 봄 저 씨앗들을 베란다에 심을 예정입니다. 혹시 내년에 수확이 많이 되면 알려드리죠. 하나씩 드릴수도 있죠. 기대 해주세요.

참, 수세미의 효능에 대하여 잘몰랐는데 이번에 찾아보니 놀라운 효능이 있더라구요. 특히 비염, 천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잘 정리 해놓은 블로그 두곳을 소개 하는 것으로 효능에 대한 설명은 마칩니다.
 (http://winsomei.tistory.com/trackback/64, http://blog.daum.net/hanlso/15791442)